iOS 16 새로운 기능, 잠금 화면 알림 보기 방식 변경하는 방법

iOS 16 새로운 기능, 잠금 화면 알림 보기 방식 변경하는 방법

잠금 화면 상태에서 전달되는 알림들.. 간혹 이것들 때문에 난처한 적이 한 번쯤은 있었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너무 많은 알림으로 화면이 지저분하게 느껴질 때도 있습니다. 반대로 알림의 내용을 바로바로 확인하고 싶은 사용자도 있을 것 같습니다. 잠금 화면의 스타일을 망치지 않는 선에서 적당한 알림을 원하는 사용자도 있을 것 같습니다. 이렇게 다양한 스타일의 사용자를 위한 새로운 잠금 화면 알림 보기 형식이 추가되었습니다. 어떻게 설정하고 사용하는지 자세하게 알아보겠습니다.

 

BIG MAN:IT

     

    * 설명 환경 : iOS 16

    * 테스트 기기 : iPhone 13 Pro

     

    미리 알아두면 좋은 사항

    ① 알림 보기 설정은 개수 보기, 스택 보기, 확장형 목록 보기로 설정할 수 있지만, 잠금 화면에서 쓸어내리기, 탭 하기, 쓸어 올리기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아래 영상을 참조 바랍니다.

    ② 잠금 화면에서 변경한 알림 보기는 잠자기 모드로 진입하거나, 홈 화면으로 나가게 되면 사용자 설정값으로 되돌아가게 됩니다.

    ③ 앱별로 "알림 스타일"은 iOS 15와 동일하게 설정하시면 됩니다.

     

    알림을 노출을 최소화하는 "개수" 보기

    먼저 알림을 잠금 화면에서 최소화 시키고 알림 수량만 표시하도록 변경하는 "개수"를 설정하는 방법입니다. 알림음이 울려 타인이 무심결에 보는 일이 있어도 잠금 화면에는 알림 수량만 표시되기 때문에 프라이버시를 가장 확실하게 지켜줄 수 있는 방법입니다. 뿐만 아니라 잠금 화면을 가리지 않기 때문에 아름다운 잠금 화면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1. 홈 화면에서 설정을 탭 합니다.
    2. "알림"을 탭 합니다.
    3. "다음으로 표시" 항목에서 첫 번째 "개수"를 탭 합니다.
     
    BIG MAN:IT
     

    4. 아래와 같이 "x개의 알림"으로 간소하게 표시됩니다. 잠금 화면의 사진을 깔끔하게 보여주고 싶은 경우 사용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BIG MAN:IT

     

    미적 아름다움과 사용성에 중점은 둔 "스택" 보기

    iOS 16의 알림 표시의 기본 설정은 스택입니다. 잠금 화면의 아름다움을 해치지 않는 선에서 카메라와 손전등 바로 위에 차곡차곡 쌓여 "간략히 보기" 형태를 가집니다. 앱 종류와 상관없이 알림 순서대로 스택됩니다. 사용성과 미적 아름다움에서는 스택이 가장 좋은 것 같습니다.
     
    1. 홈 화면에서 설정을 탭 합니다.
    2. "알림"을 탭 합니다.
    3. "다음으로 표시" 항목에서 두 번째 "스택"를 탭 합니다.
     

    BIG MAN:IT

    4. 아래와 같이 "스택"은 최근에 받은 알림이 가장 앞쪽에 위치하고 이전 알림은 뒤로 밀려 쌓이는 형태를 가집니다. 

     

    BIG MAN:IT

     

    무조건 알림이 우선으로 보는 확장형 "목록" 보기

    다 필요 없고 "나는 오르지 알림을 빠르게 확인하는 것이 중요하다." 하는 사용자라면 목록으로 설정하시면 됩니다. 동일 앱에서 보낸 알림은 최대 4개까지 표시하고 5개부터는 스택 형식으로 "간략히 보기"로 자동으로 전환됩니다. 간략히 보기로 전환된 알림이 있다면 다른 앱에서 알려주는 알림도 모두 스택 되어 간략히 보기로 알림을 받게 됩니다. iOS 15는 위에서부터 목록 되어 보이지만, iOS 16부터는 아래쪽에서 위쪽으로 변경되었습니다.

     

    1. 홈 화면에서 설정을 탭 합니다.
    2. "알림"을 탭 합니다.
    3. "다음으로 표시" 항목에서 세 번째 "목록"를 탭 합니다.
     
    BIG MAN:IT

    4. 목록은 알림을 확인하는데 목적이 있습니다. 위쪽에 위치한 알림일수록 최근에 받은 알림입니다.

     

    BIG MAN:IT

     

    참조

    2022.08.25 - iOS 16 새로운 기능

    2022.09.12 - iOS 16 새로운 기능, 날씨 앱의 새로운 기능

    2022.08.27 - iOS 16 새로운 기능, Safari의 새로운 기능 편

    2022.08.08 - iOS 16 새로운 기능, iMessage의 새로운 기능 편

    2022.08.21 - iOS 16 새로운 기능, 사진 앱의 새로운 기능 편

    2022.08.22 - iOS 16 새로운 기능, 설정의 새로운 기능 편

    2022.08.22 - iOS 16, iPadOS 16, macOS Ventura 13 지원 기기 확인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