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c OS X, macOS 텍스트 편집기 빈문서로 시작

Mac OS X, macOS 텍스트 편집기 빈문서로 시작

호환성 : macOS Sierra 부터 macOS Monterey 테스트 완료

 

 Windows 메모장은 참 편리합니다. 좀 더 정확하게 말하면 가볍고 간편하고 빠르죠. 간단한 메모를 할 때는 이만한 것도 없다고 생각합니다. 물로 macOS에도 같은 능력자?가 존재 합니다. Windows 메모장 보다는 더 나은 녀석이기도 합니다.

 

 그런데 사용하면서 딱하나 불편한 생각을 했는데요, 바로 빈문서로 바로 시작하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하지만, 그런 기능이 있습니다. 단지 그 기능을 기본 값으로 설정하지 않은 탓일 뿐입니다.

 

 

 텍스트 편집기를 실행하면 아래 캡쳐화면과 같이 "파일 열기" 또는 "새로운 도큐멘트" 로 시작하는 창을 만날 수 있습니다.

 

 

이런 시작을 선호하는 분들도 계시지만, Windows 메모장을 오래 사용한 분들은 오히려 귀찮을 수 있겠지요. 

 

저는 귀찮습니다. 후후~~

 

그래서 텍스트 편집기를 빈문서로 바로 시작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텍스트 편집기 빈문서로 시작하는 방법

 

1. "Launchpad >> 기타"에서 터미널을 실행한다.

 

2. 다음 명령을 입력하고 실행합니다. 복사 & 붙여넣기 하셔도 됩니다. 

 

defaults write -g NSShowAppCentricOpenPanelInsteadOfUntitledFile -bool false

 

2. 아래 캡쳐화면과 같이 실행 후 별다른 메시지는 없습니다. 이제 텍스트 편집기를 실행 해 보면 바로 시작됨을 알 수 있습니다.

 

 

3. 이전 텍스트 편집기 처럼 파일 열기 창으로 시작하고 싶은 경우는 아래와 같이 입력하고 실행을 하면됩니다. 

3. 맨뒤 "false" 가 "true"로 변경하기만 하면  됩니다.

 

defaults write -g NSShowAppCentricOpenPanelInsteadOfUntitledFile -bool true

 

3. 아래 캡쳐화면과 같이 실행 후 별다른 메시지는 없습니다. 이제 텍스트 편집기를 실행 해 보면 파일 열기 창으로 시작됨을 알 수 있습니다.

 

 

여기까지 텍스트 편집기 빈문서로 시작하는 방법을 알아 보았습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