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롬(Chrome), 긴 웹 페이지 전체를 한 번에 캡처하기

⌜ 크롬(Chrome), 긴 웹 페이지 전체를 한 번에 캡처하기⌟

안녕하세요. 창원에 서식하고 있는 BIG MAN입니다.

웹 페이지는 종방향(세로)으로 길게 보이는데, 이것을 모두 캡처하기 위해서는 구간구간 나눠 캡처하고 포토샵이나 이미지 편집 툴을 이용하여 편집을 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습니다. 하지만, 구글 크롬(Chrome) 브라우저가 있다면 이것을 한 번에 해결할 수가 있습니다. 오늘은 이 방법에 대해 알아볼까 합니다.

 

주의) 포스팅되는 모든 글은 게시자의 주관적인 관점이 포함되어 있으며, 절대적인 가이드가 아닙니다. 포스팅 글을 참조 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본인에게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크롬으로 웹 페이지 캡처하기 구글의 크롬 브라우저를 우선 설치합니다. google.com에서 크롬 브라우저라고 입력하시면 다운로드 페이지로 바로 연결됩니다. 또는 친절한 BIG MAN이 아래에 다운로드 주소를 적어놓겠습니다. 그럼 다운로드하시고 설치해 주세요.

 

크롬(Chrome) 브라우저 다운로드 : https://www.google.com/intl/ko/chrome/

 

크롬을 실행하고 캡처하고 싶은 페이지에 접속을 합니다. macOS 시스템과 Windows 시스템에서 단축키와 메뉴의 위치가 다르기 때문에 아래 캡처를 참조로 "개발자 도구"를 실행합니다.

 

단축키

macOS용 크롬 : option + command + i

Windows용 크롬 : shift + contrl + i

 

메뉴를 통한 실행 - 메뉴를 통한 실행은 macOS 시스템과 Windows 시스템 모두 동일합니다. ▼

macOS용 크롬 : 우측 상단에 "⋮"를 클릭 후 "도구 더 보기 >> 개발자 도구"를 차례로 클릭한다.

Windows용 크롭 : 우측 상단에 ""를 클릭 후 "도구 더 보기 >> 개발자 도구"를 차례로 클릭한다.

"개발자 도구" 창 우측 상단에 "⋮" 클릭하고 "Run command"를 클릭합니다.

Run command 창에서 검색 필드에 "screen"을 검색하면, "Screenshot" 관련 명령어가 4개 보이는데, 이 중에서 "Capture full size screenshot"을 클릭합니다. 주의해야 할 점은 반드시 캡처하고자 하는 페이지의 위치를 현재 창에 보이게 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저는 맨 위에서부터 캡처를 진행해 보겠습니다. 

아래와 같이 해당 페이지의 종방향 전체 페이지를 한 번에 캡처하고 저장해 줍니다. 기본 저장되는 위치는 macOS와 Windows 모두 사용자의 "다운로드" 폴더에 저장됩니다. 

아래는 위에서 캡처한 샘플입니다. 아무런 작업 없이 한 번에 캡처를 하기 때문에 정말 편리합니다.

✅ 단점이 있는데.. 단점이 하나있습니다. 종방향(세로)의 최대 캡처 길이가 정해져 있다는 것입니다. macOS, Windows 모두 동일하게 16,384 픽셀이 최대 캡처 높이가 됩니다. 아래 캡처를 참조 바랍니다.

 

✅ 마치며... 잘 안되는 부분이나 더 궁금한 점은 언제든지 문의 바랍니다. 날씨가 많이 덥고 짜증 나는 날입니다. 항상 마음 잘 챙기시고 👾코로나 18👾 조심하시고 건강하세요~ 감사합니다. 👋🏻😃 이상 창원에서 BIG MAN이었습니다.

 

 

✅ 참고

2020/05/21 - 크롬 기기로 (링크) 전송 - 인터넷 링크 다른 컴퓨터 또는 모바일로 보내기

2019/10/06 - Internet Explorer 11, Edge, 크롬(Chrome) 다운로드 폴더 변경하기

2019/08/23 - 구글 크롬 원격 데스크톱(Chrome Remote Desktop) 모바일앱을 이용한 원격 액세스

2019/08/18 - 구글 크롬 원격 데스크톱(Chrome Remote Desktop)을 이용한 원격 액세스 - 업데이트

2019/08/15 - 구글 크롬 원격 데스크톱(Chrome Remote Desktop)을 이용한 원격 지원 - 업데이트

2018/09/04 - 구글 검색 이력 삭제하기 - 내 활동 내역 삭제

2017/08/08 - macOS 사파리 또는 구글 크롬(Chrome)에서 팝업 허용하는 방법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