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cBook 및 MacBook Pro용 키보드 서비스 프로그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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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MacBook 및 MacBook Pro용 키보드 서비스 프로그램

애플의 교환 및 수리 확대 프로그램에 나비식 키보드를 적용한 MacBook과 MacBook Pro의 키보드를 무상으로 교체한다고 밝혔습니다. 물론 모든 제품에 대해 적용하는 것이 아니고, 이상을 보이는 키보드를 검사한 후 키 또는 키보드 전체를 교체하게 된다고 합니다.



교체가능한 MacBook과 MacBook Pro 모델도 함께 공개를했는데요, 해당 모델의 최초 소매 판매일로부터 4년 동안 적용 가능하다고 합니다. 사실상 나비식 키보드가 적용된 MacBook과 MacBook Pro는 2018형을 제외하고는 모두 포함된다고 보시면 됩니다.


MacBook (Retina, 12-­inch, Early 2015)

MacBook (Retina, 12­-inch, Early 2016)

MacBook (Retina, 12-­inch, 2017)

MacBook Pro (13­-inch, 2016, Thunderbolt 3 포트 2개)

MacBook Pro (13-­inch, 2017, Thunderbolt 3 포트 2개)

MacBook Pro (13-­inch, 2016, Thunderbolt 3 포트 4개)

MacBook Pro (13-­inch, 2017, Thunderbolt 3 포트 4개)

MacBook Pro (15-­inch, 2016)

MacBook Pro (15-­inch, 2017)


키보드 서비스 프로그램을 받기위해서는 Apple 공인 서비스 제공업체 또는 Apple 리테일 매장에서 서비스를 신청하시면 됩니다. 또한, 이와 같은 문제 유상 수리를 받은 경우 "환불에 관하여 Apple에 문의"를 참조하여 환불 받으시기 바랍니다.


나비식 키보드의 경우 1세대(2015형, 2016형 MacBook), 2세대(2017형 MacBook, 2017형 MacBook Pro)를 거쳐 현재 2018형 MacBook Pro에는 3세대 나비식 키보드가 적용되어 있지만, 사용자들의 불만은 여전한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2015형 MacBook Pro와 2017형 MacBook Pro를 모두 사용하고 있지만, 키보드의 사용감은 2015형 MacBook Pro가 훨씬 나은것 같습니다. 뭐 이부분은 개인차가 있으므로 참고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참조

2017/05/10 - Apple AC 플러그 어댑터 교환 프로그램

2017/05/08 - MacBook, Apple USB-C 충전 케이블 교체 프로그램

2018/04/24 - Touch Bar가 탑재되지 않은 13형 MacBook Pro 배터리 교체 프로그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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