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 미리보기 앱으로 PDF 편집하기

앞서 미리보기앱을 이용하여 사진을 간단하게 편집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 보았는데요, 이번 시간에는 미리보기앱을 이용하여 PDF 파일을 편집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간단한 편집이라면 굳이 무거운 Adobe Acrobat Pro 또는 기타 앱없이도 충분하게 편집이 가능합니다.


미리보기 앱 사용 방법

2018/02/23 - 맥 미리보기 앱으로 사진 간단하게 편집하기(GIF파일로 인해 로딩 지연...)


 

 PDF 페이지 위치 변경.

미리보기앱을 이용하여 PDF 파일을 편집하는 방법 중 페이지 위치를 변경하는 방법에 대해 먼저 알아보겠습니다.


1. 보통 PDF 파일을 미리보기앱으로 열게 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을 볼 수가 있습니다. 편집을 위해서 메뉴에서 "보기 >> 축소판(option + command + 2)"을 클릭하여 축소판을 표시합니다. ⬇︎

2. 축소판에서 이동하고 싶은 페이지를 선택하고 드래그하여 원하는 위치에 옮겨 놓습니다. 페이지 위치 변경이 완료되었다면 PDF 파일을 저장 합니다. ⬇︎ 

3. command 키와 shift키를 이용하여 여러 페이지를 선택하여 페이지 이동을 할 수도 있습니다.


 

 PDF 페이지 삽입.

현재 보고있는 PDF 파일의 페이지를 다른 PDF 파일에 삽입하고 싶은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이런경우 어떻게 편집하면 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1. 작업 대상 PDF 파일을 나란히 열어 놓습니다. 두개의 PDF 파일 모두 메뉴에서 "보기 >> 축소판(option + command + 2)"을 클릭하여 축소판을 표시합니다. ⬇︎

2. 옮기고 싶은 페이지를 선택하고 드래그하여 삽입 할 PDF 파일의 축소판에서 원하는 위치에 삽입합니다. 페이지 삽입이 완료되었다면 PDF 파일을 저장 합니다. ⬇︎

3. command 키와 shift키를 이용하여 여러 페이지를 선택하여 페이지 삽입을 할 수도 있습니다.


 

 두개의 PDF 파일을 하나로 합치기.

페이지 별로 삽입해야 할 경우도 있지만, 두개의 PDF 파일을 하나로 합쳐야 할 경우도 종종 발생합니다. 이런 경우도 한번 알아 보겠습니다.


1. PDF 파일 중 1페이지로 시작될 파일을 먼저 엽니다.

2. 뒤로 이어질 PDF 파일을 선택하기 위해서 "편집 >> 삽입 >> 파일"을 차례로 선택합니다.

3. 하나도 합칠 PDF 파일을 선택합니다.

4. PDF 파일을 저장합니다.


 

 빈 페이지 삽입.

빈 페이지를 삽입하는 방법도 알아보겠습니다. 위의 "두개의 PDF 파일을 하나로 합치기."와 동일한 위치에 기능이 존재합니다. 눈치가 빠르신 분들께서는 벌써 알고 계시겠지요.


1. 빈 페이지를 삽입 할 PDF 파일을 엽니다.

2. 빈 페이지가 삽입될 위치보다 앞페이지를 선택합니다. 만약, 5페이지에 삽입하고 싶은 경우 4페이지를 선택하면 됩니다. 잘못 삽입하더라도 "PDF 페이지 위치 변경."으로 변경하시면 됩니다.

3. "편집 >> 삽입 >> 빈 페이지"를 선택합니다.

4. PDF 파일을 저장합니다. 


 

 PDF 페이지 회전.

PDF 페이지를 회전 시켜야 하는 경우도 흔하게 발생합니다. 이런 경우도 충분히 미리보기앱으로 해결 할 수가 있습니다.


1. 회전 할 페이지를 선택합니다.

2. 메뉴에서 "도구 >> 왼쪽으로 회전(command + L) 또는 오른쪽으로 회전(command + R)"을 선택합니다.

3. PDF 파일을 저장합니다.

4. command 키와 shift키를 이용하여 여러 페이지를 선택하여 페이지 회전을 할 수도 있습니다.


 

 기타 편집하기..

이외에도 앞서 소개해 드렸던 "맥 미리보기 앱으로 사진 간단하게 편집하기"의 마크업 버튼을 클릭하게되면 사진 편집기능과 거의 유사한 편집을 할 수가 있습니다. 자세한 기능은 아래 링크 참조 바랍니다.


2018/02/23 - 맥 미리보기 앱으로 사진 간단하게 편집하기(GIF파일로 인해 로딩 지연...)


 

 마치며..

위에서 설명한 내용외에도 괜찮은 기능들도 많이 있지만, 개인적으로 사용되는 범위안에서 알아 보았습니다. Adobe Acrobat Pro 같이 비용이 많이드는 프로그램을 사용하면서도 위에서 제시한 기능외에는 사용하지 않는 분들도 많은 편입니다. 이런 기능을 안다면 엄청난 비용이 절약 할 수가 있을 듯합니다. 그럼 여기까지 미리보기앱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질문사항은 댓글 부탁드립니다.


 

 참조

2018/02/23 - 맥 미리보기 앱으로 사진 간단하게 편집하기(GIF파일로 인해 로딩 지연...)

2018/03/01 - 아이폰 사용시간 제한 - 아이폰 기본 기능 사용법 유도를 이용한..

2018/02/10 - 애플워치로 아이맥 맥북 프로 잠금해제하기

2018/02/10 - 맥에서 윈도우 네트워크 공유폴더 접속 방법

2018/02/05 - 맥에서 스마트폰 공인인증서 가져오기 - 우리은행

2018/01/09 - 맥, 앱 삭제 프로그램 - AppCleaner

2018/01/08 - 대용량 파일 전송 - Send Anywhere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