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c OS X, macOS 사전 앱으로 영어단어 확인

 Windows에는 많은 사전 앱이 존제합니다. 한컴 사전, NAVER 툴바 사전, Daum 등이 대표적인 사전앱 입니다. 하지만 Windows에서는 써드 파티 앱을 설치해야 합니다. 번거럽고, 컴퓨터는 느려지고, 바이러스도 찝찝합니다. 개인적으로 써드 파티 앱은 최대한 설치하지 않는 편입니다.

 

 macOS에는 사전 앱이 기본 앱으로 설치되어 있습니다. 그것도 아주 강력하고 생각보다 많은 양의 DB로 무장해 있습니다. 추가 써드 파티 앱이 필요 없는 것입니다.

 

"응용 프로그램 -> 사전" 또는 "F4 -> 사전" 을 실행하면 됩니다. 하지만 단순 사전이 있는 것에서 머물었다면 포스팅하지도 않았겠지요.^^~~

 

아래 캡쳐와 같이 기본으로 제공되는 사전앱의 방대한 언어능력입니다. 총 31개의 사전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한컴 사전이나 네이버 툴바, DAUM 사전 처럼 인터넷의 바다에서 허우적? 거리다 모르는 단어가 나온다면, 즉시 검색 할 수있어야 진정한 사전 앱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macOS에서도 이런 기능을 기본적으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으아~ 이렇게 대단한 기능을 기본 앱으로 넣어놓다니...후후~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사전 앱을 미리 실행하지 않아도 됩니다.

 

1. 알고 싶은 단어에 마우스 커스를 올려놓고 "command + control + D" 키를 누른다.

2. 특정 단어를 드래그하여 선택 후 커서를 올려놓고 "command + control + D" 키를 누른다.

 

아래 캡쳐와 같이 2번째 방법으로 검색을 해보았습니다. 아주 유용한 앱인 것 같습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