앞서 포스팅 하였던 "Windows 10, 8.1, 7 원격 데스크톱 설정” 방법에 이어서 내부 내트워크를 사용하는 경우 “원격 데스크톱 연결” 방법에 대해 알아 보겠습니다. 연결하는 방법은 설정하는 방법에 비하여 매우 간단하기 때문에 짧은 포스팅이 될 것 같습니다.
Windows 10, 8.1, 7 원격 데스크톱 설정하는 방법
원격으로 연결 할 컴퓨터의 IP 주소 확인
원격 연결 대상 컴퓨터의 IP 주소를 알아야 “원격 데스크톱 연결”을 사용할 수가 있습니다. 그럼 IP 주소 확인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CMD(명령 프롬프트)에서 확인하는 방법
1.”실행”에서 “CMD”를 입력하고 실행합니다.
2.”CMD(명령 프롬프트)” 창에서 “ipconfig”를 입력하고 실행합니다.
3.정보 중 “자동 구성 IPv4 주소 : 169.254.32.186”를 메모해 둡니다. ⬇
네트워크 상태에서 확인하는 방법
1.”제어판 >> 네트워크 및 인터넷 >> 네트워크 및 공유 센터”를 차례로 클릭 합니다.
2.”활성 네트워크 보기”에서 “연결 : xxxxxx”을 클릭 합니다.
3.”이더넷 상태”에서 “자세히”를 클릭 합니다.
4.”네트워크 연결 세부 정보”에서 “자동 구성 IPv4 주소 : 169.254.32.186”를 메모해 둡니다. ⬇
5.확인 결과 원격 연결 대상 컴퓨터의 IP 주소는 아래와 같습니다. 그리고 원격 연결 대상 컴퓨터의 사용자 계정과 비밀 번호도 함께 확인해 둡니다. 사용자 계정에 대해서는 앞서 포스팅 했던 내용을 참조 바랍니다. 모두 메모 해둡니다.
IP 주소 : 169.254.32.186
연결에 사용할 사용자 계정 : imac
연결에 사용할 사용자 계정 암호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