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ndows 11 & 10 캡처 도구 "파일을 열지 못했습니다." 오류 해결 방법

반응형

Windows 11 & 10 캡처 도구 “파일을 열지 못했습니다.” 오류 해결 방법



 

캡처 도구는 Windows 기본 앱 중 메모장 보다 더 많이 사용되는 앱입니다. 그런데 가끔 아래와 같이 “파일을 열지 못했습니다.”라고 뜨면서 캡처 내용을 가져오지 못하는 문제가 발생합니다. 필자의 경우 Windows 10에서 Windows 11 업그레이드 실패 후 발생하는 문제였습니다. 해결 방법을 빠르게 알아보겠습니다.



 

문제 해결 방법


1. “설정 >> 앱 >> 설치된 앱”에서 캡처 도구의 오른쪽에 추가 메뉴(•••)에서 “고급 옵션”을 클릭합니다.



 

2. 메뉴 중에서 “초기화” 버튼을 클릭하여 앱을 초기화합니다.



 

3. 이제 캡처를 해보시면 정상적으로 캡처 내용을 가져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