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cOS 마우스 속도 조절

Windows를 사용하다 Mac 컴퓨터로 넘어온 사용자분들 중에 체감 할 수있는 차이점 중 하나가 바로 마우스 감도입니다. 약간 느리고 밀리는 듯한 느낌을 지울 수가 없습니다. 저도 이제 7년 정도 Mac을 사용하다보니 적응되어서 불편함이 없습니다.



macOS에서 마우스 감도 조절은 0~5 범위에서 조절 할 수가있습니다. "0" 인 경우 가장 느리고 "5" 일 때 가장 빠른 속도 입니다. 기본적으로 "시스템 환경설정"에서는 0~3 까지만 설정이 가능하고 4,5 속도는 터미널에서 조절 해야합니다.


먼저 "시스템 환경설정"에서 설정하는 방법 부터 알아 보겠습니다.


 

 시스템 환경설정에서 마우스 속도 조절


1. "시스템 환경설정"으로 진입합니다.

2. "마우스" 패널을 클릭 합니다.

3. "이동 속도"에서 원하는 속도로 조절하면 됩니다.

아래는 마우스 속도를 "느리게"로 설정 했을 경우 macOS 내부 수치를 확인 해보았습니다. 가장 느린 경우가 "0"입니다.

다음으로 "빠르게"로 설정했을 경우는 아래와 같이 "3"입니다. 그러다면 속도 4~5는 시스템 환경설정에서 설정이 불가능하다는 이야기 입니다.


 

 마우스 속도 최대 속도로 변경하기 - 4~5로 설정

시스템 환경설정에서는 0~3 사이에서 속도 조절이 가능했습니다. 그럼 3을 초과하는 겁나 빠른 속도로 변경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1. "Launchpad >> 기타 >> 터미널"을 실행합니다. 편리하게 "command + space bar"로 터미널을 검색해서 실행하시는게 빠르겠지요.

2. 터미널에서 아래 명령어를 실행합니다.

defaults write -g com.apple.mouse.scaling 4 또는 5

설정된 속도의 값을 확인하고 싶은 경우는 아래 명령어를 실행합니다.

defaults read -g com.apple.mouse.scaling

3. 반드시 재부팅 또는 로그아웃을 하셔야 적용됩니다.


여기까지 마우스 속도 조절하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잘 못된 부분이나 질문은 댓글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참조

2018/06/19 - macOS 시스템 환경설정 - 날짜 및 시간

2018/06/14 - macOS 한글 입력 설정

2017/01/06 - macOS 시에라 보안 및 개인 정보 보호 옵션 “모든 곳” 활성화 - Gatekeeper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