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이벤트, 9월 15일 새벽 2시

⌜ 애플 이벤트, 9월 15일 새벽 2시 ⌟

소소한 iT 정보 with BIG MAN

안녕하세요. 창원에 서식하고 있는 BIG MAN입니다.

2021년 가을 애플 이벤트가 9월 15일(수) 새벽 2시에 진행을 공식 홈페이지에서 알렸습니다. 이번 이벤트에는 M1 출시 때만큼 기대가 큰데요, 사실상 공식 발표 예정인 iPhone 13, M1의 차기 예상작인 M1X 또는 M2 SoC 칩과 이를 장착한 14인치, 16인치 Macbook Pro, Mac mini 가 출시가 점쳐지고, 또 새로운 디자인으로 옷을 갈아입을 것으로 예상되는 iPad Air 같은 iPad mini, 이벤트 이후 정식 발표 예정인 새로운 운영체제 iOS 15, iPadOS 13, macOS Monterey, WatchOS 8... 등 기대작들이 한두 가지가 아닙니다.

 

개인적으로 애플 컴퓨터 중 가장 가성비가 좋은 Mac mini의 차기작과 새로운 OS에 관심이 많이 갑니다. Macbook Pro의 경우 미니 LED + RAM 용량 추가 옵션으로 인한 가격 상승이 상당할 것 같습니다. 현재 16인치 인텔 Macbook Pro 기본 사양의 최저가 319만원으로 시작하기 때문에 16인치 Macbook Pro가 출시된다고 하더라도 기본 사양의 최저가는 이보다 10~20 이상 상승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OS의 경우 관심 있는 분들께서는 이미 베타 버전을 설치해 보셨겠지만, 새로운 기능을 추가하기보다는 이전 OS의 부족한 점을 채워주는 수준에서 진행된 것 같은 느낌입니다. 특히 macOS Monterey의 경우 Intel CPU에서 SoC 칩 이전으로 새로운 기능보다는 Big Sur의 문제점을 수정하는 수준에서 큰 변화는 느껴지지 않았습니다. 그렇다고 전혀 새로운 기능이 추가되지 않은 건 아니죠. 단축어, SharePlay, 빠른 메모, 실시간 텍스트, 유니버설 컨트롤 등 재미있는 기능들이 많이 추가되었습니다. 특히 유니버설 컨트롤이 가장 의미 있는 기능인 것 같으며, 이 기능을 통해 iPad는 macOS와의 통합은 절대 없을 것이라 말했는지 살짝 엿볼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여러 의미에서 이번 가을 애플 이벤트는 꼭 챙겨봐야 할 것같습니다. 

 

👾코로나18👾 항상 조심하시고 건강하세요~ 감사합니다. 👋🏻😃

 

 

✅ 참고

Apple 정보는 소소한 iT 정보에서...

Apple 이벤트 공식 페이지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