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Cloud 키체인 사용 방법 및 활성화

 iCloud 키체인이란 Safari 에서 사용한 로그인 정보 즉, 사용자 이름과 암호, 신용 카드 정보와 WiFi 네트워크 정보를 암호화하여, iOS 버전 7.0.3과 Mac OS X Mavericks 버전 10.9 이후 버전을 사용하고, iCloud 키체인 사용을 승인한 모든 장비에서 해당 정보를 사용 할 수 있습니다.

관련 정보의 보호는 iCloud 키체인에서 정보를 전송 중일 때와 클라우드에 있을 때 "산업 표준 암호화 기술"로 보호 된다고 합니다.(Apple 공식 홈페이지)


 아래 캡쳐화면과 같이 수백건의 정보를 iCloud에 저장해 둡니다. 종류, 수정일 등 정보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중간에 응용 프로그램의 암호도 포함이 되어있는데요, iCloud 키체인은 Mac 컴퓨터에서 Mail, 연락처, 캘린더 및 메시지에 사용되는 계정을 늘 최신 상태로 유지 시켜 준다고 합니다. 또한 Facebook, Twitter, LinkedIn 및 기타 인터넷 계정에 로그인하면 iCloud에서 사용자 이름과 암호를 사용자의 모든 장비에 자동으로 추가합니다.



 아래 예시 그림과 같이 동일한 iCloud ID 로 로그인 모든 장비에서 iCloud 키체인 사용을 활성화하면 항상 최신 상태의 정보를 공유합니다. 즉, 모든 장비가 주체되는 것입니다. 서버 계념에서 정보를 주고 받는 것이 아니라, 모든 기기가 동등한 입장에서 최신 상태를 유지하는 것입니다. 

iPhone에서 iCloud 키체인을 설정하는 방법

아이폰 초기 설정시 "iCloud 키체인" 사용 설정을 하였다면 따로 설정하지 않아도 됩니다.


1. 설정 ->  "iCloud" 탭을 선택합니다.

1. 아래 캡쳐화면을 참조 바랍니다.


    







2. 키체인을 선택하고, "iCloud 키체인" 을 활성화 합니다.

2. 아래 캡쳐화면을 참조 바랍니다.


    


3. iCloud 키체인을 활성화 하게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3. iCloud 키체인을 사용하려면 두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3. 첫번째가, 다른기기에서 승인하는 것, 두번째가 "보안 코드로 승인"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3. 이 두가지 방법은 동시에 진행이 되는데, 두가지 방법 중 한가지 방법에서 승인받으시면 됩니다.



3. 아래 캡쳐화면은 iPad Pro에 전달된 승인 확인 팝업 창입니다. 

3. 여기서 iCloud 암호를 넣고 허용을 선택하면 iCloud 키체인을 사용 할 수 있습니다.



3. 아래는 macOS Sierra로 전달된 승인 확인 알림창입니다. 여기서 iCloud 암호를 넣고 허용하면 iCloud 키체인을 사용 할 수 있습니다.

4. 아래는 "보안 코드로 승인"을 선택 하였을 때 캡쳐화면입니다. 

4. iCloud 보안 코드를 입력하면(좌측), 문자로 "확인 코드"(우측)를 보내 준다. 해당 번호를 입력하면 완료 된다. 

4. 두가지 방법 중 편한 방법을 선택해서 한번만 승인 받으면 됩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