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셀프 서비스 수리 프로그램 출시

애플 셀프서비스 수리 프로그램 출시

안녕하세요. BIG MAN입니다. 작년 12월 11월 17일에 발표하였던 "Apple, 셀프서비스 수리 프로그램"이 미국 시간 04월 27일 출시를 하였습니다. 출시 국가는 현재 미국에서 만 시행하고 차츰 다른 국가에서도 출시할 예정입니다. 한국 역시 아직까지는 정식 출시를 하지 않은 상황입니다.

 

출처 : Apple.com

 

셀프서비스 가능한 제품으로는 iPhone 12, iPhone 13 그리고 iPhone SE 3세대 모델에 한하여 부품을 구할 수 있으며, 부품 역시 아주 제한적으로 공급하고 있습니다. 현재 "Self Service Repair Store"에서 구입할 수 있는 부품은 Battery, Bottom Speaker, Camera, Display, SIM Tray, Taptic Engine으로 현재까지 총 6개의 부품을 주문할 수 있습니다. 주문은 아래 페이지에서 가능합니다.

 

셀프서비스 수리 프로그램 주문 페이지

https://www.selfservicerepair.com/order

 

 

출처 : Apple.com

 

관련하여 매뉴얼도 준비되어 있으며, 지금 바로 다운로드하여 볼 수도 있습니다. 아직 영문으로 만 제공되고 있으며, 해당 링크는 아래를 참조 바랍니다.

 

iPhone 12 mini 수리 매뉴얼 (영문)

iPhone 12 수리 매뉴얼 (영문)

iPhone 12 Pro 수리 매뉴얼 (영문)

iPhone 12 Pro Max 수리 매뉴얼 (영문)

 

iPhone 13 mini 수리 매뉴얼 (영문)

iPhone 13 수리 매뉴얼 (영문)

iPhone 13 Pro 수리 매뉴얼 (영문)

iPhone 13 Pro Max 수리 매뉴얼 (영문)

 

iPhone SE 3세대 수리 매뉴얼 (영문)

 

수리를 위한 도구는 49달러에 1주일간 대여가 가능하며, 수리가 끝난 후에 사용된 부품을 재활용하기 위해 반납하면 새 제품을 구입할 때 사용 가능한 크레딧을 제공한다고 합니다. 

 

그리고 이 프로그램은 수리에 대한 경험과 지식을 충분히 갖춘 개인 테크니션을 대상으로한 프로그램이라고 말하고, 대부분의 고객은 Apple 정품 부품을 이용하고 수리하는 공인 테크니션의 서비스를 받는 것이 가장 안전하다고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이 프로그램은 현재는 제한적인 지원을 하고 있지만, 올해 연말에는 Apple Silicon 칩을 탭재한 Mac 용 부품과 도구 및 매뉴얼을 제공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