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ple 이벤트 - 2022년 03월 08일 10시(미국 시간,공식) 온라인으로 진행

Apple 이벤트 - 2022년 03월 08일 10시(미국 시간, 공식) 온라인으로 진행

 

안녕하세요. BIG MAN입니다.

더디여 2022년 03월 08일(미국 시간), 한국 시간으로 03월 09일 새벽 3시에 Apple 이벤트가 온라인으로 진행됩니다. 한국 애플 홈페이지에는 아직 공지되지 않은 상태이며, 미국 애플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출처:apple.com

이벤트 이미지에서 예상 가능한 모든 색상을 알아볼 수 있는데요, MacBook Air의 다양한 색상을 의미하는 듯합니다. 이번 03월 이벤트에서는 MacBook Air 뿐만 아니라, iPhone SE, iPad Air, Mac mini 등 일반 소비자를 겨냥한 제품군이 포진해 있는 것으로 예상됩니다. 특히 MacBook Air의 경우 M1 칩 다음을 이어갈 새로운 Apple Silicon 칩인 M2를 장착하고, 다양한 색상과 새로운 디자인으로 출시된다는 루머로 많은 사용자들이 존버 하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MacBook Air 보다는 Mac mini가 M1 Pro/M1 Max를 장착하고 출시되었으면 좋을 것 같습니다. 정말 이번 이벤트는 기대가 큽니다. 아래는 이번 이벤트에서 발표된 새로운 애플 기기에 대한 루머들입니다. 그냥 재미로 봐주시기 바랍니다.

 

iPhone SE 5G

macrumors.com에 따르면 iPhone SE의 경우 기존 2020 iPhone SE와 동일한 디자인을 유지하고, iPhone 13과 동일한 A15 칩을 사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스토로지는 64GB, 128GB, 256GB 옵션을 제공할 것으로 예상한다고 합니다. 모바일 연결성은 이제는 당연한 5G를 지원할 것이며, 화면은 LCD 디스플레이를 장착한다고 합니다. 예상가는 399$ 부터 시작할 것으로 예상한다고 합니다. 디자인을 그대로 유지한다는 예상이기 때문에 성능의 향상은 있겠지만, 전작과 동일한 와이드 카메라만 장착할 것 같습니다. 

 

아래는 유명한 Apple 분석가  Ming-Chi Kuo 예상하는 iPhone SE 3세대의 예상 스팩입니다. 

 

iPad Air

macrumors.com에 따르면 새로운 iPad Air(5세대)는 이전 4세대의 디자인을 유지 할 것이라 합니다. 사실 이것은 6세대 Air가 출시되더라도 변경되지 않을 것입니다. 하지만, 이벤트 애플 로고 색상에서도 알 수있겠지만, 새로운 색상을 옵션을 제공할 것 같다고 합니다. 

출처 : apple.com

iPad Air는 iPad mini 보다 상위 모델이기 때문에 디자인은 동일하게 유지하게된다면 결국 내부적인 업그레이드를 예상할 수 밖에 없겠죠. 가장 중요한 칩의 경우 iPad mini와 동일한 A15 칩이 또는 그보다 높은 성능의 칩이 장착될 것입니다. A15 칩이 장착된다면 iPad mini 처럼 다운클럭되어서 출시될지는 출시 후 확인이 가능하겠죠.

모바일 연결성은 5G를 지원할 것이며, 후면 카메라는 기존과 동일하게 단일 렌즈를 유지하며 쿼드 LED True Tone 플래시 정도 추가될 것으로 예상했습니다. 전면 카메라는 1200만 화소의 초광각 카메라를 장착하여 Center Stage도 지원할 것으로 예상하였습니다. 가격은 64GB 스토로지가 599$ 부터 시작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Mac mini

가장 기다리는 Mac 중 하나입니다. macrumors.com에 따르면 새로운 MacBook Pro 14", 16"에 장착한 M1 Pro/M1 Max의 옵션을 대부분 그대로 옵션으로 제공할 것으로 예상하고, M1 Pro 칩은 최대 32GB의 램을 제공하고 M1 Max 칩은 최대 64GB의 램을 제공하게 됩니다. 현재 M1의 경우 최대 16GB의 램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디자인과 색상은 변경이 예상되고, 4개의 Thunderbolt 포트, 2개의 USB-A, 이더넷 포트, HDMI 포트를 지원하고 24" iMac M1 모델에 적용하였던 마그네틱 충전 케이블을 적용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M2 MacBook Pro/MacBook Air

macrumors.com에 따르면 올해 말까지 M2 칩을 채택한 Mac 기기는 출시되지 않을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사실 현재 출시된 M1 칩만으로도 이전 MacBook Pro 16" 보다 좋은 환경을 제공하고 있기 때문에 굳이 현시점에 급하게 출시하기 보다는 M1, M1 Pro, M1 Max에 집중하는 것도 나쁘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MacBook Pro가 출시된다면 루머들 처럼 기존 디자인을 유지하고 M1 Pro 정도 장착하지 않을까 생각하고 있습니다. 

 

유튜버 "루트나인"의 말에 의하면 이번 이벤트에서 MacBook Air 공개는 없을 것이라고 하네요. 루트나인은 이 다양한 색상은 iPad Air 또는 iPhone SE 3세대의 색상으로 예상한다고 합니다. iPhone SE 3세대의 경우 300$ 정도의 아주 저렴한 가격에 출시될 가능성도 있다고 합니다. 한국에서는 40만 원대 가격이 될 것 같네요. 하지만, 사이즈와 디자인은 기존 SE 2세대와 동일하다고 하니 이점 고려하셔서 구입에 대한 고민을 하셔야 할 것 같습니다. 출시는 3월 말을 예상하고 있다고 합니다.

 

아래는 이벤트 페이지에서 볼 수 있는 증강 현실입니다. 여러분들도 한번 확인해 보시기 추천드립니다.

BIG MAN:IT

https://www.apple.com/apple-events/

 

Apple Event

Watch the latest Apple keynote stream, and check out the archive of special event announcements for our products and services.

www.apple.com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