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머, 맥 프로 2 (Mac Pro 2) 컨셉 디자인

 현재 판매되고 있는 Mac Pro 는 2013년 발표 이후 지금까지 디자인과 하드웨어 스펙의 변화가 전혀 없었습니다. 사골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닌 것 같습니다. MacBook Air, MacBook Pro, Mac Mini, iMac 의 경우 디자인은 사골이지만, 매년 시대의 흐름에 따라 적당히 하드웨어 스펙에 변화를 주었습니다. 하지만 Mac Pro는 하드웨어 스펙 업데이트 없이 4년을 버티고 있습니다. 그렇다고 신제품에 대한 루머는 전혀 찾아 볼 수 없고, 오히려 단종된다는 루머가 곳곳에서 포스팅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알 수가 없는 것이 2013년 Mac Pro 가 출시되기 전에도 Mac Pro를 단종시키고, iMac 이 그 자리를 매운다는 루머가 돌았습니다. 하지만 정말 예상하지 못한 디자인과 종전 모델과 비교 할 수 없을 정도의 하드웨어 스펙과 성능으로 컴백을 하였죠. 그래서 돌아오는 WWDC 2017 에서는 또 한번 Mac Pro 의 멋진 컴백을 기대해 봅니다.


 이런 안타까움 때문 일까요. 독일에 한 Art Director 가 Mac Pro 2 의 컨셉 디자인을 공개해 이슈가 되고있습니다. 아이디어는 정말 좋은 것 같습니다만, Apple에서 허용될 디자인은 아닌 것 같습니다.


(출처 : http://pascaleggert.de/macpro.html )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