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요 - macOS Big Sur 11.2.2 업데이트

⌜ macOS Big Sur 11.2.2 업데이트 ⌟

안녕하세요. 창원에 서식하고 있는 BIG MAN입니다.

개인적으로 업데이트에 관련 내용은 게시하지 않는 것으로 방향을 정했지만, 이번 업데이트는 매우 중요한 내용이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게시하기로 하였습니다. 많은 사용자층을 가지고 있는 MacBook 시리즈를 사용하는 분들 중 규격을 따르지 않는 전원 공급이 가능한 USB-C 허브 또는 독에 연결하여 사용하는 경우 MacBook에 물리적인 손상이 발생하여 심할 경우 서비스를 받아야 한다고 하네요.

출처 : wccftech.com

이미 작년부터 관련 문제가 나왔지만, 이제 업데이트가 발표되었습니다. 사실 애플은 자사 규격을 엄격하게 관리하고, 관련 라이선스 역시 엄격하게 관리하기 때문에 호환 기기 제조사 입장에서는 큰 부담이 아닐 수 없습니다. 그렇다 보니 규격을 지키지 않고, 라이선스도 승인되지 않은 저렴한 케이블이나 어뎁터 등을 생산하고, 소비자 입장에서는 가성비를 생각하며 사용하게 된 것도 하나의 원인일 것입니다. 하지만, 이렇게 엄격한 관리를 통해 수익을 얻고 있는 애플은 반듯이 이와 관련된 부작용도 미리 파악하여 사용자들이 정품 또는 인증받은 호환 기기를 사용할 수 있도록 유도하고 관련 기기를 연결했을 때 미리 알림을 띄워 줘야 할 의무도 함께 있다고 생각합니다.

 

주의) 포스팅되는 모든 글은 게시자의 주관적인 관점이 포함되어 있으며, 절대적인 가이드가 아닙니다. 포스팅 글을 참조 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본인에게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아래는 이번 11.2.2 업데이트의 주요 내용입니다. 참고 바라며, 무조건 업데이트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macOS Big Sur 11.2.2 MacBook Pro(2019 또는 이후 모델)  MacBook Air(2020 또는 이후 모델) 규격을 따르지 않는 특정 타사의 전원 공급용 USB-C 허브  독에 연결되어 있을  손상이 발생하지 않도록 방지합니다.

11.2.2 업데이트 내용

관련 내용을 아래 참고에 링크를 걸어두었습니다. 반드시 한번쯤 확인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컴퓨터의 전원은 사람의 밥이나 같습니다. 건강한 식단을 먹어야 사람도 건강하듯, 컴퓨터 역시 좋은 전기 올바른 용량을 공급해 줘야 비싼 맥 컴퓨터를 오래오래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항상 마스크 잘 쓰시고 건강하세요. 이상 BIG MAN 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 참고

wccftech.com/macbook-survives-disables-all-usb-ports-to-prevent-damage-after-attached-usb-c-cable-started-to-smoke/

support.apple.com/ko-kr/HT204377

support.apple.com/ko-kr/HT204652

support.apple.com/ko-kr/HT201163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