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의 미래를 이끌어갈 새로운 공간의 이름이 "Apple Park" 명명되었고, 4월 부터 직원들의 이동이 시작된다고 하네요. 아래는 애플 공식홈페이지에 올라온 글의 전문입니다.
스티브 잡스(Steve Jobs)의 이름 따서 극장명 짓다
캘리포니아, 쿠퍼티노 — 2017년 2월 22일 — Apple®은 오늘 175 에이커 규모의 새로운 캠퍼스, Apple Park가 4월부터 직원들이 사용할 수 있도록 준비될 것이라고 발표했다. 12,000명 이상의 사람들이 이주하는 과정은 약 6개월 이상이 소요될 것이며, 건물과 공원의 건설은 올 여름까지 지속될 예정이다.
Apple Park는 스티브 잡스(Steve Jobs)가 창의력과 협력의 중심지로 구상한 장소로, 산타 클라라 밸리(Santa Clara Valley) 중심부에 수마일에 걸쳐 펼쳐져 있던 아스팔트 지역이 녹지로 가득한 휴식 공간으로 재탄생할 예정이다. 둥근 고리 모양의 280만 평방피트 규모 본관은 전 세계에서 가장 큰 곡면 유리 패널로 둘러싸여 있다.
오는 2월 24일 금요일이면 62세가 됐을 스티브 잡스(Steve Jobs)의 업적과, 생전에 Apple과 전 세계에 끼친 영향력을 기리기 위해 Apple Park의 극장을 그의 이름을 따라 Steve Jobs Theater라 이름 지었다. 올해 말 개관 예정인 1,000석 규모의 극장 입구는 높이 20피트, 직경 165피트의 유리 원기둥이 금속 탄소 섬유 지붕을 지탱하고 있다. Steve Jobs Theater는 푸른 공원과 본관이 내려다보이는 Apple Park의 가장 높은 곳에 위치하고 있다.
Apple의 CEO 팀 쿡(Tim Cook)은 “Apple을 향한 스티브(Steve)의 비전은 그가 우리와 함께 했던 시대를 훨씬 뛰어넘는다. 그는 Apple Park가 차세대를 위한 혁신의 본원지가 되길 원했다”고 말하며, “사무 공간과 녹지 공간은 우리 팀에 영감을 불어 넣어줌과 동시에 친환경적으로 설계되었다. 우리는 전 세계에서 가장 에너지 효율성이 높은 건물 중 하나를 만들어냈으며, 캠퍼스는 전적으로 재생 에너지로만 가동될 것이다”고 전했다.
로렌 파월 잡스(Laurene Powell Jobs)는 “스티브(Steve)는 평소 캘리포니아의 경관과 햇살, 그리고 자연의 광대함을 즐겼다. 이것들은 그가 사색할 때 가장 선호하던 환경이었다. Apple Park는 그런 스티브(Steve)의 정신을 잘 담아낸 공간이다”라며, “이 빛나는 디자인의 캠퍼스에서, Apple 직원들이 앞으로 그럴 것처럼, 그도 더욱 번창할 수 있었을 것” 이라고 덧붙였다.
Apple의 최고디자인책임자(CDO)인 조니 아이브(Jony Ive)는 “스티브(Steve)는 활기 넘치고 창의적인 환경을 조성하고 지원하는 일에 혼신의 힘을 쏟았다. 우리는 제품을 개발할 때와 같은 열정과 디자인 원칙을 가지고 새로운 캠퍼스를 위한 디자인, 엔지니어링, 그리고 건설에 힘썼다”며, “놀랍도록 고도화된 건물이 넓게 펼쳐진 녹지와 만날 때, 비로소 함께 창조하고 협력하며 일할 수 있는 환경이 조성된다. 지난 몇 년간 이 기념비적인 건축 작업을 위해 Foster + Partners와 협업할 수 있어 행운이었다” 고 말했다.
Apple Park에는 또한 일반에 공개되는 Apple Store®와 카페가 있는 방문객 센터, Apple 직원을 위한 100,000평방피트 규모의 피트니스 센터, 보안 연구 및 개발 시설, 그리고 Steve Jobs Theater 등이 포함될 예정이다. 공원은 직원들이 걷거나 달릴 수 있는 2마일의 산책로와 둥근 고리 모양 건물 안쪽 공간에 과수원, 풀밭, 연못 등을 제공한다.
Foster + Partners와 공동 설계한 Apple Park는 500만 평방피트 규모의 아스팔트와 콘크리트를 잔디밭과 가뭄에 강한 9,000그루 이상의 지역 나무로 대체하고, 100% 재생 에너지로 가동된다. 옥상 태양전지판의 17메가와트 전기로, Apple Park는 전 세계에서 가장 큰 현장 태양열 에너지 설비 중 하나를 가동하게 되며, 또한 세계에서 가장 큰 자연 통풍 건물로 연중 9개월은 난방이나 냉방을 필요로 하지 않을 것으로 예상된다.
Apple은 1984년 Macintosh를 시작으로 개인 기술에 혁신을 이뤄왔다. 오늘날 Apple은 iPhone, iPad, Mac, Apple Watch 및 Apple TV로 세계 혁신을 이끌어 나가고 있다. Apple의 4대 소프트웨어 플랫폼인 iOS, macOS, watchOS 및 tvOS는 모든 Apple 기기를 연결하여 사용할 수 있게 하며 App Store, Apple Music, Apple Pay 및 iCloud는 사용자들에게 획기적인 서비스를 제공한다. Apple의 100,000명의 임직원은 세계 최고의 제품을 만들고, 보다 더 나은 세상으로 만들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 하고 있다.
자료문의
Corporate Communications
Apple, Korea Office
대표전화: 02-6712-6700
담당자: 김진 kim_jean@apple.com / 김효선 kim_joyce@apple.com
함께 읽으면 좋은 글
애플 미국 홈페이지 기사 - http://www.apple.com/newsroom/2017/02/apple-park-opens-to-employees-in-april.html
2017/01/13 - Apple Store 한국 채용 정보 공개
2017/02/19 - WWDC 2017년 06월 05일 부터 09일까지 산호세(San Jose)에서 개최
'NEWS'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이스트소프트 개인정보 유출 (0) | 2017.09.14 |
---|---|
보급형 iPad 출시, iPhone 7 Red 출시, 애플워치 밴드 추가, 새로운 앱 클립 소개 (0) | 2017.03.22 |
루머, 아이패드 프로 10.5, 아이패드 미니 프로 7.9 라인업, 128G 아이폰 SE, 레드 아이폰 7&7 Plus (0) | 2017.02.21 |
WWDC 2017년 06월 05일 부터 09일까지 산호세(San Jose)에서 개최 (0) | 2017.02.19 |
우리은행 접속 오류/장애 (0) | 2017.01.2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