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교육용 프로 앱 번들 구매 후기

지난 02월 12일 애플 코리아 교육 할인 스토어에서 교육용 프로 앱 번들을 구매하였습니다. 그리고 구매하는 방법에 대해서도 02월 15일에 포스팅 하였습니다. 관련  글은 아래 링크 참조 바랍니다.


2017/02/15 - 애플, 교육용 프로 앱 번들 구매 방법


1️⃣ 구매에 관한 궁금한 점

 구매 결제 후 벌써 10일이 지났는데, 오늘 리딤 코드가 담겨진 메일 받았습니다. 저도 메일을 받지 못해 애플 코리아에 전화도 해보고 인터넷 검색도 많이 해보았습니다. 그래서 구매에서 리딤 코드 메일을 전달 받을 때까지 저의 경험을 공유하고자 합니다.


우선 많은 분들이 궁금해 하시는 부분에대해 적어보겠습니다. 아래 내용 외 궁금한 사항은 글 남겨주세요.


1. 교육 할인 스토어에서 교육용 프로 앱 번들은 학생이거나 학교, 교육 관련 일을 해야하나요?

▶︎ 애플 규정상 대학, 대학교, 학교, 교수, 교사, 학생 뿐만아니라 대학교 입학 준비생, 대학생 자녀를 둔 학부모, 홈스쿨교사 등 교육관련 또는 소속된 경우 구매 할 수있는 적격자 입니다. 하지만 구매 과정이나, 메일 발송 과정에서 어떤 신분확인 절차를 거치지 않았습니다. 인터넷 검색을 해보면 가끔 신분확인을 절차를 받으신 분도 계시다고 합니다. 랜덤하게 신분확인을 하는 것 같습니다. 참고로 상담중에도 학생인지 교육관련 기관 일을 하는지도 물어보지 않았습니다.

2. 주소, 메일 등이 학교나 학교 메일 계정으로 구매해야 하나요?

▶︎ 아닙니다. 저는 지금 D기업에 제직중이며, 주소지를 회사 주소지로 설정했으며 메일 계정은 gmail.com으로 구매하였 습니다.

3. 한국 사이트에서는 구매가 불가능 한가요?

▶︎ 이 질문을 하시는 분들이 계실 수 밖에 없는 것 같습니다. 오늘 2번 온라인 앱 스토어 상담사와 통화를 하였는데요, 상담사 중 한분이 한국에서는 구매가 불가하다고 전달 받았습니다. 사유를 물어봐도 이유는 정확하게 모른다고 말할 뿐 정확한 답변을 주지 못했습니다. 그래서 다시 다른 분과 통화를 하니 이번주 금요일(02월 24일) 중으로 리딤 코드가 전달된다고 답변을 주셨습니다. 그리고 오늘 (02월 22일) 리딤 코드를 전달 받았습니다. 즉, 한국에서도 구매가 가능합니다. 

4. 리딤 코드가 뭔가요?

▶︎ 리딤 코드는 일종의 상품권 같은 겁니다. 해당 코드를 입력하면 코드에 따른 앱으로 교환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 지식 백과에서 자세히 설명하고 있습니다. -> http://terms.naver.com/entry.nhn?docId=2028689&cid=42914&categoryId=42916


2️⃣ 메일 내용은?

 메일 내용은 간단한 주의 사항, 약관에 관련된 내용과 함께 리딤 코드가 담겨져있는 패스워드로 보안된 PDF 파일, 콘텐츠 코드 이용 약관 PDF 파일이 두개 첨부되어 수신되었습니다. 그리고 리딤 코드 PDF 파일의 패스워드가 담겨져있는 메일이 한통 더 수신되었습니다. 이 메일에도 콘텐츠 코드 이용 약관 PDF 파일이 하나 첨부 되었습니다. 🔻







리딤 코드가 있는 PDF 파일의 내용은 패스워드를 입력해야 볼 수가 있습니다. 내용은 아래와 같이 간단하게 정리되어 있습니다. 앱 밑에 리딤 코드가 입력되어 있습니다. 🔻


3️⃣ 리딤 코드 등록 방법

1. 리딤 코드를 등록하고 앱을 다운 받아 보겠습니다. App Store를 실행합니다.

2. 우측 바로가기 밑에 "코드 교환"을 클릭 합니다. 🔻

3. 애플 아이디의 패스워드를 입력합니다. 🔻

4. 코드 입력 폼에 앱의 리딤 코드를 입력하고 코드 교환을 클릭과 함께 리딤 코드가 확인 됩니다. 🔻

4-1. 리딤 코드가 확인된 후 바로 다운로드를 시작합니다. 다운로드가 완료되면 다른 설정없이 바로 사용 가능합니다.🔻

5. 구입 목록 리스트에도 잘 등록 되었습니다. 🔻


함께 읽으면 좋은 글

2017/02/22 - 애플 Logic Pro X 10.3.1 배포

2017/02/15 - 애플, 교육용 프로 앱 번들 구매 방법

2017/02/06 - Apple, 교육 고객을 위한 Pro App $199.99에 번들 출시, Final Cut Pro 외 4종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