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c 바탕화면 아이콘 숨기기

Mac 바탕화면 아이콘 숨기기

바탕화면(Mac에서는 데스크탑)은 운영체제를 막론하고 가장 지저분 한 폴더 중 하나입니다. 각족 문서부터 스크린샷까지 정리되지 않은 폴더와 파일로 배경화면이 보이지 않을 정도입니다. Mac 사용자 역시 비켜 갈 수 없겠죠. 다행히 macOS에는 "스택(ctrol + command + 0)"이라는 멋진 기능이 바탕화면을 정리해 주지만, 아이콘이 없이 깨끗한 바탕화면이 필요할 때가 있습니다.

BIG MAN:IT - 지저분한 BIG MAN의 바탕화면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이렇게 지저분한 바탕화면의 파일과 폴더를 잠시 보이지 않도록 끄고 켤 수 있는 앱을 간단하게 만들어 배포하겠습니다.

 

앱 다운로드와 사용 방법

1. 아래 공유된 "아이콘 숨카기.zip" 파일을 다운로드하여 압축을 해제합니다.

아이콘 숨카기.zip
3.54MB

 

2. 응용 프로그램 폴더 또는 적당한 곳에 붙여 넣고 파일을 실행합니다. 그럼 아래와 같이 Gatekeeper 창이 뜨게 됩니다. 확인을 클릭합니다.

BIG MAN:IT

 

3. 다시 파일을 선택한 다음 마우스 우측버튼을 클릭하여 열기를 클릭합니다.

BIG MAN:IT

 

4. Gatekeeper 창에서 열기를 선택합니다. 그럼 앱이 실행되면서 바탕화면의 아이콘이 모두 사라진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 이 설정은 한번만 하시면 됩니다. 

BIG MAN:IT

 

5. 이제 사용하기 쉽게 드래그하여 Dock에 추가합니다.

BIG MAN:IT

 

6. H-ICON을 클릭하면 바탕화면의 폴더와 파일이 모두 숨겨지고, 다시 클릭하게 되면 숨겨졌던 파일과 폴더가 보이게 됩니다.

BIG MAN:IT

 

사용 가능한 macOS 버전

사용 가능한 macOS 버전은 macOS Sierra 10.12 또는 이후 버전에서 모두 사용 가능합니다.(테스트 완료) 그리고, OS X Mavericks 10.9 또는 이후 버전에서도 사용 가능하지만, 테스트는 진행하지 않았습니다. 실행 여부는 장담하지 못하겠습니다.^^;; 테스트 후 결과 올리겠습니다.

 

주의 사항

바탕화면 아이콘 숨기기를 켜게되면 "배경화면을 클릭하여 데스크탑 표시" 기능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 추가 : 2024-02-29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