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c에서 메시지 창의 버튼을 탭(Tab) 키로 전환하기(버튼 간 이동)

Mac에서 메시지 창의 버튼을 탭(Tab) 키로 전환하기(버튼 간 이동)

 

안녕하세요. BIG MAN입니다.

Windows 사용자가 Mac으로 넘어오면 불편한 것 중 하나가 메시지 창에 있는 버튼을 탭 키로 전환하는 것입니다. Windows에서는 여러 곳에서 탭 전환을 사용할 수 있어 마우스가 없는 상황에서도 어렵지 않게 조작을 할 수가 있습니다. 하지만, Mac에서는 비활성화되어있습니다. 이것을 활성화시켜보겠습니다.

BIG MAN:IT

    주의) 포스팅되는 모든 글은 게시자의 주관적인 관점이 포함되어 있으며, 절대적인 가이드가 아닙니다. 포스팅 글을 참조 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본인에게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버튼 간 이동을 탭으로 전환하기

    1. Dock에서 "시스템 환경설정"을 클릭하거나, 좌측 상단에 Apple 아이콘을 클릭하여 "시스템 환경설정.."을 선택합니다.

    BIG MAN:IT

     

    2. "시스템 환경설정 >> 키보드" 패널을 클릭합니다.

    BIG MAN:IT

     

    3. "키보드" 패널에서 "단축키" 탭을 선택하고, 아래쪽에 "키보드 탐색을 사용하여 컨트롤 간에 초점 이동"을 체크하시면 됩니다.

    BIG MAN:IT

     

    4. 이제 탭 키로 버튼 전환을 자유롭게 할 수 있습니다. 선택은 Space 키를 누르면 되고, Enter 키를 누르게 되면 기본값으로 선택된 파란색 버튼이 실행된다는 점 참고 바랍니다.

    BIG MAN:IT

     

     

     

     

    참고

    2022.03.08 - Mac에서 기본 브라우저 변경 방법

    2022.01.23 - 사용법 유도 - 아이폰 사용시간 제한으로 아이들 핸드폰 사용시간 제한하기

    2022.01.04 - macOS 사용자 이름 변경, 계정 이름 및 홈 폴더 디렉토리 이름 변경하기

    2022.01.13 - macOS 로그인 화면(잠금 화면)에 메시지 표시하기

    2022.01.02 - macOS Monterey 초기화 방법 - 모든 콘텐츠 및 설정 지우기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