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Phone 사진을 Windows 에서 저장하는 방법.

Mac 을 사용하는 iPhone 유저는 사진 관리에 어려움이 없으나, Windows 사용자 중에는 사진을 어떻게 저장해야 하는지를 물어 보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래서 제가 Mac을 사용하기 전 Windows에서 iPhone 사진을 저장하던 방법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많은 분들이 저와 비슷한 방법을 사용하고 있을 것 같습니다.



iPhone 사진을 Windows 에서 저장하는 방법 (Windows 10 기준)


1. iPhone 컴퓨터에 연결 한다iPhone 에서 아래 사진과 같이 " 컴퓨터를 신뢰하겠습니까?" 라는 팝업창이 뜬다. "신뢰" 를 선택한다.


1. 이전에 iPhone을 Windows 에 연결하여 "신뢰"를 선택한 적이 있다면 팝업창이 뜨지 않을 수 있습니다.



2. Windows 탐색기를 실행하여 "내 PC -> 누구누구의 iPhone" (iPhone의 이름을 변경하지 않았다면, 기본적으로 "누구누구의 iPhone" 으로 뜸.)을 선택합니다.


2. iPhone 을 선택 후 오른쪽 마우스를 클릭하여, 팝업창 메뉴 중 "사진 및 비디오 가져오기"를 선택합니다.



3. 사진 및 비디오 가져오기를 선택하면 iPhone에 있는 사진과 비디오를 검색하기 시작합니다. 사진을 개수에 따라서 시간이 오래 걸릴 수 있습니다.






4. 사진 및 비디오 찾기를 끝내면 아래와 같이 찾은 사진 개수와 함께 2가지 선택 옵션과 기타 옵션을 제공합니다.


⚬ 가져올 항목 검토, 구성 및 그룹화(R) : 가져올 항목을 선택하고, 찍은 날짜별로 정리가 가능한 옵션.


⚬ 지금 새 항목 모두 가져오기(A) : 새롭게 추가된 사진에 대하여 가져온 날짜로 정리하는 옵션.


4. 지금은 가장 활용도가 높은 "가져올 항목 검토, 구성 및 그룹화(R)" 옵션을 선택하여 진행하겠습니다.


4. 다음을 클릭 합니다.

 


4-1. "기타 옵션"을 잠시 알아보겠습니다. 


⚬ 이미지를 가져올 위치(I) : 사진을 저장 할 위치를 선택 할 수 있다.

⚬ 비디오를 가져올 위치(V) : 비디오을 저장 할 위치를 선택 할 수 있다.

⚬ 폴더 이름(F) : "이미지 또는 비디오를 가져올 위치"의 하위에 생성되어 실제로 이미지 또는 비디오 파일이 저장 될 폴더의 이름을 정하는 옵션이다.

⚬ 파일 이름(N) : 가져올 사진 또는 비디오의 파일명을 정하는 옵션이다.


아래 캡쳐 내용 중 예를 참고한다면 이해가 쉬울 것 같습니다.


가장 아래 기타 옵션의 설명은 생략하도록 하겠습니다. 기타 설정이 완료 되었다면 확인을 클릭 합니다.



5. 그 다음은 가져올 이미지 그룹을 선택하거나, 모두 선택을 체크하여 모두 가져오기를 합니다. 그리고 "가져오기(M)"을 클릭 합니다.



5. 사진 및 비디오를 가져오고 있습니다. 개수와 용량에 따라 수분의 시간이 소요됩니다. 차분하게 기다려 주세요~~~^^



6. 가져오기가 완료되면 자동으로 Windows 탐색기가 실행되고, 해당 폴더로 이동합니다.


Windows에서 iPhone 속 소중한 추억들을 부디 잘 간직하길 바라며, 간단하게 내용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