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cOS iOS 캘린더 음력 나타내기

 

 macOS, iOS 캘린더, 음력표기 되나요??

예, 됩니다. macOS, iOS의 캘린더는 정말 쓸모가 많은 기본 앱 중 하나 입니다. 하지만 아쉬움이 없는 것은 아니죠. 그중에 하나가 바로 "음력"표기입니다. 동양권에서는 아직 음력으로 많은 일들을 처리하죠. 생일 뿐만아니라, 이사하기 좋은 날, 제사같은 중요한 날짜는 보통 음력을 사용하는 것이 기본입니다. 최근 생일은 보통 양력으로 가기는 하지만... 여튼 많이 쓰죠..^^;;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캘린더에 음력을 표시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macOS에서 음력 표시 방법

macOS에서 음력을 표시하는 방법의 간단합니다. 캘린더의 "환경설정 >> 일반" 탭 아래쪽에 "대체 캘린더 보기"에 체크를 하고 "중국력"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간단하죠.

아래 좌측 캡처는 "중국력" 적용전이과 우측은 "중국력"을 적용한 경우 입니다. 날짜 좌측편에 음력이 한자로 표기되어 있습니다.


 

 iOS에서 음력 표기 방법

iOS 기기에서 캘린더의 음력 표기 방법은 간단합니다. "설정 >> 캘린더 >> 대체 캘린더"를 차례로 탭 합니다. macOS와 마찬가지로 "중국력"을 선택합니다.

아래와 캡처와 같이 좌측은 "중국력" 적용전이며, 우측이 "중국력"적용 후 입니다. 날짜 아래에 한자로 음력을 표기하고 있습니다. 


 

 그래도 아쉬운 캘린더의 음력

안타깝지만 캘린더에서는 음력 표기는 가능하지만, 아직까지는 음력으로 일정을 설정 할 수는 없습니다. 결국 반쪽 짜리 기능인 샘입니다. 그리고 간단한 한자로 표기는 하지만 숫자로 표기되는 옵션이 없어 무조건 한자로만 표기된다는 것입니다.  이 두가지만 기능 추가와 수정이 된다면 정말 다른 앱이 필요 없을 것 같은데 너무나 아쉽습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