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Phone iMessage "활성화 대기 중..." 오류

iPhone을 초기화 후 다시 iOS 설치하였습니다. 그런데 iMessage가 계속 "활성화 대기 중..."이라고 뜨고 진행이되지 않았습니다. 이런경우 저는 어떻게 해결했는지 알아 보겠습니다.


아래 왼쪽 캡처는 제가 사용하던 iPhone 6s에서 "활성화 대기 중..." 이라는 메시지가 사라지지 않고 동일 상태가 지속되었습니다. 다행이 오른쪽 캡처와 같이 iMessage의 "발신 및 수신"에 전화번호는 체크가되지 않아도 메일 주소에 체크가 되어있다면 메시지와 FaceTime은 주고 받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런 경우 iPhone 또는 Apple 기기 중 iMessage를 사용 할 수있는 사용자와의 메시지는 장담하지만 안드로이드나, 2G, 픽처폰등에서 오는 메시지는 전달이 안되는것 같습니다. 만약 "활성화 대기 중..."에 메시지를 사용하고자 한다면 메시지 옵션중 "SMS로 보내기"를 켜놓을 경우는 가능하다고 합니다. 이경우 iMessage는 사용불가한 상태가 됩니다. 즉 일반 문자로 보내지는 것입니다.


그런데, 사실 해결은 아주 쉬웠습니다. 단순히 재부팅으로 해결을 하였습니다. 하지만 단순 재부팅만으로 해결되지 않는 경우도 있는것 같습니다. 이런경우 애플 공식 가이드 라인에서는 재부팅외에도 활성화되기 까지 최대 24시간이 걸릴 수도 있다고 합니다. 유저들의 경험으로는 24시간 안에 활성화된 경우도 많이 있다고 합니다. 참조 바랍니다.🔻



만약 재부팅과 최대 24시간이 경과된 후에도 "활성화 대기 중..."이라는 메시지가 지속된다면 애플에서는 아래와 같은 가이드 라인을 따를 것을 권고하고 있습니다. 🔻


하루가 지난 후에도 활성화되지 않습니까?


iMessage와 FaceTime을 활성화하는 데 최대 24시간이 걸릴 수 있습니다. 24시간이 지나도 문제가 계속되면 다음 단계를 따릅니다.

1. 기기에 iOS 최신 버전이 설치되어 있는지 확인합니다.

2. iPhone을 사용 중인 경우 네트워크 사업자에게 문의하여 SMS 메시지를 받을 수 있는 상태인지 확인합니다.

3. Apple 지원에 문의합니다.


애플 공식 가이드 라인외에도 아래와 같은 방법도 있는 것 같습니다. 🔻


1. uSIM 제거 후 재장착.

2. 국가 코드 변경.

3. "설정 >> 일반 >> 재설정 >> 네트워크 설정 재설정"을 하는 방법.

4. 날짜와 시간대 등 지역적인 부분 체크


이상 iMessage 활성화 대기 중... 오류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잘 못된 점이나 문의 사항은 댓글 또는 메일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728x90